기사 메일전송
청라미래연합, 김교흥 국회의원 간담회에서 청라시티타워 정상화 촉구
  • 이승우 선임기자
  • 등록 2022-11-23 14:13:24

기사수정
  • LH의 부실한 합의서, 사업관리 직무유기 혐의 등 주민분노 목소리 전달
  • 주민단체, 인천경제청, LH, 정치권 등 시티타워 대응 민·관·정 협의체 구성 논의

청라미래연합 공동대표 등 임원진이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교흥 의원을 방문하여 청라주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청라시티타워 정상화를 촉구했다.


청라미래연합 공동대표 등 임원진들이 김교흥 국회의원에게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청라시티타워 정상화에 노력해줄 것을 촉구하고 있다. 

 

오늘 간담회는 LH와 한양·보성 SPC간에 1,200억원의 추가공사비 분담 문제로 사업자체가 무산될 우려가 있는 상황을 맞아 청라주민들의 분노가 극에 달한 가운데, 기자회견과 단식농성 및 LH에 대한 감사청구 등 주민단체의 실력행사를 앞두고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청라미래연합은 “수년간 무책임하게 시티타워 사업을 지연시킨 LH 등 관계기관이 주민들을 우롱하는 행태를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 주민들의 뜻을 모아 강력한 조치를 요구할 것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청라시티타워 건설사업에 3,000억원의 분양대금이 반영되어 있는 만큼, 이번 기자회견과 단식농성, LH 감사청구에 이어 초기에 분양받은 주민들을 모아서 LH를 상대로 집단소송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김교흥 국회의원은 “저역시 청라시티타워 문제를 풀기위해 LH와 경제청에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다. 지역에서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해왔고 대부분 성과를 이뤄냈는데, 시티타워 문제에 대해서는 저역시 누구보다 더 불쾌감을 갖고 있다. 주민들과 소통하며 문제해결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간담회에서 청라시티타워 대응을 위해 주민단체, 인천경제청, LH, 정치권 등이 참여하는 민·관·정 협의체 구성이 논의되기도 했다.

 

청라미래연합 관계자는 "오늘 김교흥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 이어 유정복 인천시장에게도 면담요청을 해놓은 상태다. 더 이상 청라 주민들을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관계기관이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주기를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뉴스타겟경인 = 이승우 선임기자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