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캄보디아 교육공헌 훈장 수훈
  • 편집국
  • 등록 2022-08-11 14:34:02

기사수정
  • 캄보디아 정부, 석창규 회장의 캄보디아 IT 산업 발전 위한 교육 활동 공로 인정
  • 설립 10주년 맞은 KS-HRD센터, 매년 전액 장학금 지급하며 캄보디아 청년 IT 교육 시행
  • 수료 학생들 글로벌 금융기관, 공공기관, 웹케시그룹 등에서 핵심 인재로 역량 발휘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교육공헌 훈장을 수훈했다. 왼쪽부터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항 춘 나론 캄보디아 교육부장관, 김한수 HRD센터장 

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에서 교육공헌 훈장을 수훈했다.

캄보디아 정부가 석창규 회장에게 수여한 교육공헌 훈장은 캄보디아 IT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활동 공로에 감사의 뜻을 나타낸 것이다. 훈장 수여는 캄보디아 교육부 장관이 진행했다.

훈장 수여식은 올해 7월 말 열린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개발센터(KS-HRD센터, 이하 HRD센터) 설립 10주년 행사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HRD센터 10기 수료생 60명과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웹케시그룹 관계자, 캄보디아 정부, 현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HRD센터는 웹케시그룹이 2013년 설립한 캄보디아 소프트웨어(SW) 전문가 양성 기관이다. 글로벌 SW 인재 양성과 캄보디아 SW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설립됐다.

매년 캄보디아 주요 10개 명문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HRD센터는 상위 3% 안팎의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상 교육을 시행한다. 기초 과정에서는 자바(JAVA), 데이터베이스(DB) 등을 배우고, 심화 과정에서는 HTML, 자바스크립트 등을 학습한다. 졸업 전에는 모바일 앱과 IT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9개월간 진행되는 교육 과정을 모두 수료한 졸업생들은 한국 IT 개발자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업무 능력을 갖추게 된다. 수료생들에게는 현지 대기업들이 앞다퉈 입사를 제안하고, 이들이 받는 연봉은 캄보디아 대졸 신입 사원 평균 연봉의 두 배에 달한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는 HRD센터는 캄보디아 우수 인재들이 캄보디아 IT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런 웹케시그룹의 글로벌 교육 지원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교육공헌 훈장을 수여한 캄보디아 정부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웹케시그룹은 글로벌 SW 인재 양성을 위해 더 많은 국가에 한국의 SW 기술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웹케시그룹은 B2B 핀테크 전문 그룹으로 핀테크 기업 최초 코스닥에 상장한 ‘웹케시’를 포함해 2021년 코스닥에 상장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쿠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플레이’, 제로페이 상품권 서비스 앱 비플제로페이를 운영하는 ‘비플페이’ 등의 그룹사로 이뤄져 있다.

웹케시 개요

웹케시는 IMF 이전 부산, 경남 지역을 연고로 전자 금융을 선도하던 동남은행 출신들이 설립한 핀테크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20년간 국내 최고 기술 및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SW) 분야의 혁신을 이뤄오고 있다. 웹케시는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2000년 편의점 ATM 및 가상계좌 서비스, 2001년 국내 최초 기업 전용 인터넷 뱅킹, 2004년 자금관리서비스(CMS) 등은 현재 보편화한 기업 금융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이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B2B 핀테크 연구 센터를 설립해 사례 조사, 비즈니스 상품 개발 및 확산, 금융 기관 대상 핀테크 전략 수립 컨설팅 등 분야 전반에 걸친 연구 및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며 B2B 핀테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케시의 대표 서비스인 CMS는 초대기업부터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까지 특화해 있으며 기존에 마땅한 SW가 없던 소기업용 경리 전문 SW ‘경리나라’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캄보디아, 일본에 3개의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cash.co.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도봉구, “못다 한 꿈 펼칠 지역문화예술인 모여라” 도봉구가 오는 2월 14일까지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을 잇는 소리`(이하 우리소리) 참여 지역예술인 60팀을 모집한다. 우리소리는 실력 있는 지역예술인들에게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도봉구 문화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지난해 우리소리 참여 예술인들은 13만 명이 참여한 우이천 빛축제를 비롯해 .
  2. 인천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26일부터 접수 인천광역시는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과 인권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여성청소년 약 1만여 명이 대상이다. 2006년에 태어난 인천시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인천e음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3. 서울 노량진8구역 등 건축심의 통과…총 987세대 공급 서울시는 23일 열린 제3차 건축위원회에서 `노량진8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을 비롯하여 총 2건의 건축심의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에 통과된 곳은 ▴노량진8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오류동 47-1번지 오피스텔 신축사업 등 2곳으로 987세대(공공주택 172세대, 분양주택 815세대)의 공동주택이 공급되...
  4. 금천구, `GTX-D` 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포함 "광역교통망 개선 기대" 금천구는 1월 25일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계획에 금천구의 `가산디지털단지역`이 `GTX-D` 노선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GTX-D` 노선에 가산디지털단지역 경유는 가산디지털단지역 교통 문제 해소는 물론 금천구 광역교통망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국토..
  5. 첫 개장 ‘성북 겨울 테마파크’ 45일간의 추억 남기고 종료…3만 2천여 명 발길 서울 성북구에서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구민들에게 겨울철 최고의 추억을 선물한 ‘성북 겨울 테마파크’가 45일간의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도심과 접근성이 좋은 석관동 우이천 다목적 광장과 길음뉴타운 7단지 앞 공터 두 곳에서 각각 운영했으며, 누적 방문자 수가 3만 2천여 명이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일 평균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