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텀블러 있으면 식수 무료 제공, `부천 얼~수` 환경 캠페인 시작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2-08-19 10:45:41

기사수정
  • “길 가다 목마를 때? 부천 얼~수 스티커를 찾아보세요”

부천시가 오늘부터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소지하고 있다면 마실 물을 무료로 제공하는‘〔Refill Water〕 부천 얼~수(水)’ 환경 캠페인을 시작했다.

 

시민 누구나 ‘부천 얼~수’ 스티커가 부착된 매장에서 텀블러나 개인 컵에 식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천핸썹`이 부천 얼~수 매장을 찾아 텀블러에 물을 받는 모습

부천 관내 이디야 44개소, 투썸플레이스 16개소 프랜차이즈 카페와 개인 식당 및 카페 등 38개소가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시는 협회 차원에서 참여 의사를 밝힌 상3동 상상의거리 상인회 등 안심식당 192개소, 부동산 477개소에 스티커를 배부했다.

 

행정복지센터 10개소와 주민지원센터 24개소, 현장민원실 2개소 총 36개소의 민원 현장 출입문에도 부천 얼~수 스티커를 붙이고 지역별 시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부천 관내 백화점의 경우 롯데백화점 중동점은 11층에 있는 VIP 바(BAR) 시설을,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9층 카페H 시설을 이용하여 시민들에게 식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한다.

 

참여 매장 입구에는 부천시 캐릭터 ‘부천핸썹’이 물을 마시고 있는 물방울 모양의‘부천 얼~수’ 인증 스티커가 붙어 있다.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소지한 시민들은 스티커를 확인하고 해당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부천시 관광 전자지도(범례→부천 얼~수 참여업체)를 통해서도 해당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물 한 잔을 공유한 업체가 지역상생 업체로 홍보되고, 착한 가게를 이용하자는 부천시민들의 발길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물 한 잔이 환경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는 매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얼~수 캠페인으로 폭염 및 동절기에 시민 안전을 지키고 텀블러 소지를 생활화해 일상생활 속 습관을 친환경 실천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면 한다”며“앞으로도 부천의 긍정적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정책으로 시민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T, Y와 함께 성장할 `Y아티스트 레이블 3기` 모집 KT가 2024년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할 청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Y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을 출...
  2. LG유플러스,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공식 출시 LG유플러스가 가계통신비 경감 노력의 일환으로 3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26일 공식 출시했다.갤럭시 버디3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 `갤럭시 버디`의 세 번째 버전이다. 갤럭시 A15 5G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3가지다.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3. 양천구, 신월2동 4개 어린이집 5번째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선정 양천구는 `어울림공동체`가 `2024년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총 5개 공동체 20개소 어린이집으로 모아어린이집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은 가까운 거리에 있는 3∼5개의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함께 돌보는 통합 보육 모델이다. 원아 모집과 .
  4. 관악구, 다제약물 복용자 방문약료 서비스로 구민 돌본다 "나이를 먹으니까 여기저기 아파서 먹는 약이 많아요. 이 약들을 한꺼번에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도 아프니까 별수 있나. 그냥 먹어왔지" 관악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이 말했다.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우리동네약사`가 있다.구는 지난 3월 `서울특별시 관악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하...
  5. 고양시,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수상 고양시는 지난 25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로써 고양시는 최근 영국 방송공사 BBC에서 선정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5개 도시 중 하나로 소개된 데 이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과 이번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mid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