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계산여중 • 계산중 선수단, 전국사이클대회 중등부 종합우승 쾌거
  • 이승우 선임기자
  • 등록 2022-09-05 10:26:44
  • 수정 2022-09-05 23:00:44

기사수정
  • 최우수선수상에 계산여중 박예빈, 계산중 김홍경 선수 선정
  • 인천벨로드롬 활용한 대회개최로 사이클 종목 활성화 기대



대한자전거연맹, 인천광역시자전거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21회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가 2022. 9. 3.(토) 부터 9. 7(수)까지 인천국제벨로드롬 경기장에서 열리고 있다.


경기일정을 모두 마친 중등부 경기에서 인천 중등부선수(인천 계산여중, 계산중)들이 종합우승을 차지했고, 대회 최우수선수상에는 계산여중 박예빈 선수와 계산중의 김홍경 선수가 선정되었다.


여자 중등부는 7개 종목에서 금메달 5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의 성적을 거두었고 남자 중등부는 6개 종목에 출전하여 금메달 5개, 동메달 1개의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박예빈 선수는(계산여중 3) 1km종목에서 중등부 국내신기록을 경신했고, 김홍경 선수도 2km종목에서 대회신기록을 수립하였다.


2022년 상반기 전국사이클대회에서 인천 계산여중 팀은 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우천으로 중등부 종목이 취소된 충청북도 음성에서의 경기를 제외한 모든 경기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출전 선수의 건강관리에 세심한 관심을 쏟고있다는 계산여중 학부모 A씨는 인천을 빛낸 유망한 체육 영재들에게 인천광역시와 인천시교육청에서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좋은 트랙을 보유하고 있는 인천벨로드롬 경기장에서 향후 많은 사이클대회가 개최되어 인천시 소속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사이클 종목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