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지역주도형 돌봄서비스 제공사업 수행 기관 모집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4-03-26 09:50:15

기사수정
  • 인천 지역 사회복지시설, 유관 단체 모집
  • 1인 가구, 노인 부부, 한부모, 장애인 돌봄서비스 제공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은 지역주도형 돌봄서비스 제공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유관 단체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돌봄서비스제공 수행기관 모집 포스터

모집 기간은 3월18일~4월1일이며 모집 기관은 모두 9개소다. 신규 시설은 5곳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는 시설은 4개소를 뽑는다. 돌봄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설이면 어디든 가능하다.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자활기업, 사회적경제조직, 비영리기관‧단체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제공사업은 1인 가구와 노인 부부, 한부모, 장애인, 기존 제도권에서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들이 대상이다. 돌봄‧요양, 일상 지원, 건강지원, 안전, 주거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시설이 위치한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참여 신청은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로 접수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2.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