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올해도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2-07 12:00:01

기사수정
  •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사업으로
  • 아빠 육아 지원
  • 어린이집, 가정양육 사업도 지속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하는 능력을 길러보자.

 

부평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해 9월 마련한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 행사에 참가자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올해도 다양한 보육‧육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부평 아빠는 진짜 엄지척’이다. 7월과 8, 11월 세 차례 마련한다. 부평구에 사는 아빠와 아이가 같이하는 시간으로 모두 150개 가정이 대상이다.

 

‘아빠랑 몸으로 놀자!’ 프로그램과 베이킹 클래스, ‘도전! 부평 아빠 육아 골든벨’ 등을 준비했다. ‘부평 아빠’ 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4월과 6, 7, 9월 네 차례 열어 모두 314명이 참여했다. 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들어오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부평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영유아가 참여하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최근 관심이 높은 ‘환경’을 주제로 한 시간도 마련한다. 어린이집에서 해볼 수 있는 ‘그린 챌린지 놀이 방법’을 교육하고 ‘우리 어린이집 그린 챌린지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실제 사례를 나누고 공유하는 자리로 꾸민다.

 

여기에 ‘놀이지원사업’으로 보육교직원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문가를 초청해 계절에 따라 접할 수 있는 오감‧신체 놀이 사례를 알려준다. 매년 진행하는 안전‧역량 강화 교육은 물론이고 다문화, 장애아동 등 취약보육 교육, 힐링프로그램, 컨설팅 등도 진행한다.

 

가정양육지원 사업 ‘부평육아종아부탁해’은 아빠 부모 교육과 톡톡 성교육 등으로 채웠다. ‘어른이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다’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외에도 상담지원사업과 공통부모교육 등 다양한 가정양육서비스를 준비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부평구민들은 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2.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