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못다 한 꿈 펼칠 지역문화예술인 모여라”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1-30 10:09:02

기사수정
  • 도봉구, 지역문화예술인 지원 사업 참여 예술인 모집
  • 1차 서류심사, 2차 실연심사 통해 60팀 선발
  • 도봉구 주최 행사, 공연 출연 기회 등 혜택

도봉구가 오는 2월 14일까지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을 잇는 소리`(이하 우리소리) 참여 지역예술인 60팀을 모집한다.

 

2023년 지역문화예술인 활동사진

우리소리는 실력 있는 지역예술인들에게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도봉구 문화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지난해 우리소리 참여 예술인들은 13만 명이 참여한 우이천 빛축제를 비롯해 도봉구 50주년 출범행사, 제11회 도봉 등 축제 등 각종 도봉구 지역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우리소리 참여 지역문화예술인으로 선발되면 2024년도 도봉구 주최 행사 및 기획 공연에서 출연 기회를 부여받고 음향 장비, 출연료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도봉구 거주자여야 하며, 예술인 활동 증명서 보유자(또는 도봉구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자)로 건강보험납부액 기준 중위소득 120%미만에 해당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 또는 도봉구청 문화체육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연심사를 통해 최종 60팀을 선발하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2월 20일에 개별 문자 또는 유선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후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3월 6~8일 중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실연심사(공개오디션)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3월 13일 도봉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공정한 실연심사를 위해 내‧외부 전문예술가 4인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우리소리는 도봉구에서 주최하는 행사 및 공연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예술가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다”라며, “관심있는 지역예술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