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2024년 해맞이행사 개최...“건강과 행복 기원”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1-02 07:20:01

기사수정
  •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서 해맞이행사...구민 400여명 참석
  • 이순희 강북구청장 새해 소망 “구민의 건강과 행복 기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2024년 1월 1일(월) 2024 갑진년을 맞아 북서울꿈의숲에서 ‘강북 해맞이행사’를 개최했다.

 

강북 해맞이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이 갑진년 첫 해를 사진으로 담고 있다

북서울꿈의숲 청운답원(잔디광장)에서 열린 올해 강북 해맞이행사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서울시의회 의원(이종환, 이상훈, 박수빈), 강북구의회 의원(유인애, 최미경, 박철우, 이상수, 김명희, 노윤상, 심재억, 정초립, 최인준, 윤성자, 곽인혜)을 비롯한 강북구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오전 7시부터 진행한 이번 행사는 ▲새해 소망 적기 ▲개회선언 및 참석내빈 소개 ▲새해 인사말씀 및 덕담 ▲새해기원문 낭독 ▲해맞이 카운트 다운 및 일출감상 ▲참가자 간 새해 인사 나누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새해 소망으로 ‘강북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라 적으며 구민들의 안녕을 빌었다. 이 밖에도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은 가족의 건강, 취직기원 등을 새해소망으로 기원하기도 했다.

 

오전 7시 30분부터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등 내빈들의 새해 인사말씀과 덕담이 이어졌으며, 다음 순서로 2023 강북구민대상 모범기업인상을 수상한 박용하 씨가 대표로 새해기원문을 낭독했다.

 

이어 오전 7시 57분경 일출시간에 맞춰 구민 400여 명이 해맞이 카운트다운을 외치며 2024 갑진년을 함께 맞이했다.

 

새해 해맞이 행사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를 맞아 구민들의 지지와 동참이란 점으로 화룡점정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라며 “안 좋았던 일들은 다 떨쳐버리고 2024년은 구민들 모두 건강과 행복,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