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IT새일센터, 2년 연속 경력개발형 ‘우수새일센터’ 선정
  • 임성은 기자
  • 등록 2023-12-29 09:30:01

기사수정
  • 여성가족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평가에서 경력개발형 ‘우수새일센터’로 선정
  • 경력개발형 센터로서의 특장점과 정체성에 걸맞는 성과 창출
  • IT관련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운영 돋보여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여성IT새일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실시하는 2023년도 새일센터 사업운영 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새일센터’로 선정됐다.

 

경기여성IT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과정 사진

이번 평가는 전국 159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23년도(′22년 실적) ▲취창업 지원 ▲구인·구직발굴 및 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운영 및 사후관리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 등 센터 운영 전반을 점수화하여 평가됐다.

 

평가 결과, 경기IT새일센터는 전국의 센터 가운데 경력개발유형 분야에서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에 대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2015년 개설된 경기IT새일센터는 정보통신기술(IT)분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획 및 마케팅, 디자인, 개발 등 3개 분야에 수준별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직업교육기관이다.

 

경기IT새일센터는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편을 위한 테스크포스(TF)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시도를 꾀하며, 여성정보통신기술(IT)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로드맵을 완성했다. 이를 토대로 정보통신기술(IT)분야 구직자들에게 경력설계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한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같은 노력이 사업실적에 그대로 반영돼 정보통신기술(IT)분야 취업률이 2021년에 비해 2022년에는 26.8%p 상승하고 구인기업 요청기업도 21%p 증가해 정보기술(IT)분야 전문센터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켰다.

 

경기IT새일센터는 2023년에도 정보통신기술(IT)분야에 특화된 8개 직업교육훈련을 운영해 총 151명이 과정을 수료, 113명이 취·창업에 성공(12월 15일 기준)해 75%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특히 ‘소프트웨어(SW) 테스팅 전문가 과정’의 경우 수료자 20명 중 19명이 취업에 성공해 성과가 두드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