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자이너가 꿈꾸고 기업·소상공인이 현실로”...‘서울디자인 2023’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11-11 19:59:12

기사수정
  • 소상공인+디자이너 컬래버레이션 제품, 기업+영디자이너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 총 8팀 수상
  •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머리 감기 도구, 빛의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조명 등 다양한 아이디어 선봬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서울디자인 2023`에서 올해의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다.

 

서울디자인 2023 시상식

‘서울디자인 2023’은 국내외 기업과 소상공인 등이 디자이너와 협업해 새로운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서울 대표 디자인 축제로 지난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DDP에서 개최됐다.

 

참여팀 중 우수 제품/프로젝트에 시장상을 수여하는 `서울디자인 2023 어워드’에서는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 최우수팀과 `DDP디자인론칭페어` 베스트디자인, 베스트론칭, 베스트활동 등 총 8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먼저, 디자인 대학과 국내외 기업이 협업해 MZ세대의 시각으로 기업의 ESG방향의 제품과 브랜드를 개발하고 그 결과물을 선보인 `기업+영디자이너 브랜드 전시` 부문에서는 ‘amoredo(아무래도)`팀(아모레퍼시픽+서울시립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아무래도 팀은 `머리 감는 행위`에 대한 탐구를 토대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머리를 감을 수 있도록 조금 특별한 도구들을 제안했다.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디자인 상품을 개발/발굴하는 ‘DDP디자인론칭페어’ 에서는 베스트디자인, 베스트론칭, 베스트활동 등 총 3개 부문에 시상이 이뤄졌다.

 

소상공인의 제조기술과 디자이너의 아이디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182개 제품 중 상위 우수제품 3개와 시민투표로 선정된 인기제품 1개에 수여하는 ‘베스트디자인’ 부문에는 ▲바닥면의 반사를 통해 확장되는 공간의 느낌을 새롭게 해석한 사이드테이블 ` Extension`(띵커+스튜디오 룩앳) ▲빛의 방향과 배광을 섬세하게 조절하여 특별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바이브 라디램프`(무딕스+윤경현) ▲연결과 조화의 의미를 담고 있는 악세사리 트레이 `Circular Connection`(세현테크+컨투어스튜디오) ▲버려지는 알루미늄 덩어리를 활용한 리빙소품 ‘XCIX`(이시산+김병섭)이 선정됐다.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 우수 디자인 스튜디오에 수여하는 ‘베스트론칭’ 부문에서는 차임 벨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휴대용 조명 ‘더 벨’, 캠핑을 위한 오브제 무선청소기 ‘오비큠에어 캠퍼’ 등을 출시한 브랜드 ‘모온’이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과거 ‘DDP디자인론칭페어’에서 개발된 제품 중 실제로 출시되어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제품에 수여하는 `베스트활동` 부문에는 좁은 공간에서 쓰임새가 더욱 빛나는 캣타워 `하임`(나미가구+호우디자인)과 자연 영감 패턴의 물세탁 가능 소재의 `티가든 러그`(라익디스+비포머티브)가 선정됐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는 "서울디자인 2023은 디자이너의 ‘가능성’을 기업과 소상공인이 ‘현실‘로 만드는 과정과 지속가능성의 측면에서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영 디자이너들의 수상작들이 눈에 띄는 행사였다"며 "서울만의 새로운 디자인 상품으로 서울특별시의 매력을 더하는 그 역할과 가치를 더욱 단단히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에버미디어, NVIDIA GTC에서 혁신적인 ‘ASVA’ 공개 엣지 AI 컴퓨팅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인 에버미디어(AVerMedia)가 3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 컨벤션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AI 컨퍼런스 ‘NVIDIA GTC’에서 그들의 최신 혁신인 ‘AVerAI 서비스 가치 축적 플랫폼(ASVA)’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AI 기술과 비즈니스 운영을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운영 효율성과 전...
  2.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