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해원초등학교, 아나바다 바자회로 꿈과 나눔 실천
  • 최형훈 선임기자
  • 등록 2023-07-12 23:06:47
  • 수정 2023-07-12 23:13:38

기사수정
  • 학교와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소중한 가치 나눠
  • 바자회 수익금 기탁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인천해원초등학교(교장 전진현)는 지난 6월 23일 감동관 2층 강당에서 아나바다 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나바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이웃나눔 실천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 인천해원초등학교)

 

이 행사는 학부모와 학생의 기부 물품을 받아 학교와 해원초 학부모회의 협력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물품이 준비되어 참여하는 학생들을 만족시킬 수 있었다

 

해원초등학교 아나바다 바자회는 개교 이래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는 9시부터 1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전교 학생 2천여명이 시간별로 참석하여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했다.

 

바자회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기부한 다양한 물품들이 마련되었고,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봉사자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지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실시할 수 있었다.  

 

 

해원초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아나바다 바자회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 인천해원초등학교) 


이 행사를 주관한 해원초등학교 관계자는 "아나바다 바자회는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와 학생,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해원초등학교 아나바다 바자회는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지원으로 얻은 1,200,700원의 수익금을 2023년 7월 12() 교장실에서 '사단법인 꿈나누리'에 기탁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인천해원초등학교의 해처럼 밝게, 우주만큼 크게, 자라겠습니다.’ 라는 학교 비전처럼 학생들은 꿈과 이웃에의 관심에 한걸음 더 다가섰으며 학교와 학생, 학부모는 더욱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를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할 것을 약속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