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2023년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모집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3-02-23 09:35:28

기사수정
  • 만 9-24세 위기 청소년에 생활비·교육비·상담비 등 지원
  • 3월 8일까지 동주민센터 또는 위기청소년 발굴기관 통해 신청
  • 생활·건강·학업·자립·상담·법률·활동 등 1개 항목 지원

금천구는 3월 8일까지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청 전경(사진=금천구청 제공)

위기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은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놓인 청소년(9~24세)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등으로, 다른 제도 및 법에 의해 동일한 내용의 지원을 받지 않는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

 

올해는 소득에 따른 선정기준이 지난해 중위소득 65%~72% 이하에서 100% 이하로 완화됐으며,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규모도 2억6000만원에서 4억원으로 확대됐다.

 

지원 서비스는 ▲생활(의식주 등 기초생계비와 숙식) ▲건강(건강검진, 처치‧치료) ▲학업(수업료, 교과서대, 검정고시 학원비) ▲자립(기술훈련, 진로상담, 직업체험 비용) ▲상담(본인‧가족의 상담비, 심리검사비) ▲법률(소송비용, 법률상담비용) ▲활동(수련‧문화‧특기 활동비) ▲기타(흉터교정, 교복 지원) 등 총 8개 분야며, 이 중 대상 청소년에게 가장 긴급하거나 중요한 서비스 1개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서비스에 따라 월 15만원에서 월 65만원 이내로 올해 12월까지 지원되며, 필요한 경우 1년의 범위에서 한 번 더 연장이 가능하다.

 

청소년 본인, 보호자 또는 사회복지사, 상담사, 교원 등이 주소지 동주민센터나 학교 등 위기청소년 발굴기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소득·재산에 대한 사전 검토 후,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지원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특별지원이 보살핌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T, Y와 함께 성장할 `Y아티스트 레이블 3기` 모집 KT가 2024년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할 청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Y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을 출...
  2. LG유플러스,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 공식 출시 LG유플러스가 가계통신비 경감 노력의 일환으로 30만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3`를 26일 공식 출시했다.갤럭시 버디3는 LG유플러스가 2021년 첫 선을 보인 U+전용 5G 스마트폰 시리즈 `갤럭시 버디`의 세 번째 버전이다. 갤럭시 A15 5G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색상은 블루 블랙, 라이트 블루, 옐로우 3가지다.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3. 양천구, 신월2동 4개 어린이집 5번째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선정 양천구는 `어울림공동체`가 `2024년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총 5개 공동체 20개소 어린이집으로 모아어린이집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은 가까운 거리에 있는 3∼5개의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을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함께 돌보는 통합 보육 모델이다. 원아 모집과 .
  4. 관악구, 다제약물 복용자 방문약료 서비스로 구민 돌본다 "나이를 먹으니까 여기저기 아파서 먹는 약이 많아요. 이 약들을 한꺼번에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도 아프니까 별수 있나. 그냥 먹어왔지" 관악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이 말했다.관악구(구청장 박준희)에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우리동네약사`가 있다.구는 지난 3월 `서울특별시 관악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하...
  5. 고양시,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수상 고양시는 지난 25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로써 고양시는 최근 영국 방송공사 BBC에서 선정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5개 도시 중 하나로 소개된 데 이어, `2024 글로벌 도시브랜드 대상`과 이번 `2024 국가대표브랜드 대상&mid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