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태우 강서구청장, 역대급 한파에 신속대응 지시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3-01-25 09:40:28

기사수정
  • 봉제산, 우장산, 개화산 등 제설 취약구간 및 상습 결빙구간 특별점검 실시
  • 한파 종료 시까지 도로순찰 강화 및 신속 대응 지시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역대급 한파가 몰아친 24일 구민들의 안전과 불편 해소를 위한 신속 대응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강서구 일대 제설 및 결빙 취약구간

한파경보가 내려진 연휴 마지막 날 구는 제설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제설 취약구간 및 상습 결빙구간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오는 구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김 구청장의 긴급지시로 실시됐다.

 

특히 김 구청장은 봉제산, 우장산, 개화산 등 급경사 지역과 상습 결빙구간의 도로 상태를 철저히 살피고 ‘블랙아이스’로 인한 안전사고를 원천 차단할 것을 지시했다.

 

점검반은 급경사 지역과 주요 도로를 순찰하며 도로 상태와 위험 구간을 꼼꼼히 살폈고 현재까지 위험 요소가 없음을 확인했다.

구는 한파가 이어지는 25일까지 지역 내 순찰을 강화하고 결빙구간 발생 시 제설제 살포 등 즉각적인 조치에 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역대급 한파가 몰아치고 있지만 구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겠다”라며 “구민 여러분들도 한파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따뜻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2.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3.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4.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5. KT, Y와 함께 성장할 `Y아티스트 레이블 3기` 모집 KT가 2024년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할 청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Y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을 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