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선정에 이어 공급업체 공모까지 ‘착착’
  • 임성은 기자
  • 등록 2023-01-19 15:21:59

기사수정
  • 부천을 대표하는 3대 축제 초대권부터 지역 우수상품까지 답례품목 ‘다채’
  •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공급업체 모집

부천시는 올해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13종을 선정하고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 하반기부터 기부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천시만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선정하기 위해 부서 전수조사, 출자·출연기관 등 유관기관 사전조사 등을 진행하고 부천의 특색상품 및 제조생산 우수 상품군을 선별했다.

 

시는 ‘부천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 공포와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공모하여 부천시 고향사랑 답례품선정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시는 지난 12일 제1회 고향사랑 답례품선정위원회(위원장 박종태)를 열고 답례품목을 선정했으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방문 신청을 받는다.

 

답례품목은 총 13종으로, 시와 출자·출연기관 및 산하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4개 품목과 답례품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9개 품목이다.

 

특히 문화도시 부천의 대표 축제 초대권, 한국만화박물관·부천로보파크 등 입장권, 시립예술단 및 아트센터 공연 관람권, 부천FC 경기 입장권 등 부천을 사랑하는 기부자들이 부천을 방문하여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향후 공급처와 협의를 거쳐 행사 시기에 맞는 축제 ·행사 시즌별 답례품으로 올릴 계획이다.

이번에 제조생산 분야로 선정된 답례품목에는 곡물가공식품,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제품, 친환경 캐릭터 상품, 세정용품 세트, 샤워필터, 퍼즐, 부천의 예술·문화적 특색을 잘 나타내는 공예품, 부천핸썹 꾸러미 등 부천의 우수상품을 포함, 미래세대에 물려줄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각종 친환경 관련 상품을 선정했다.

 

조용익 시장은 “부천을 사랑하는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준비할 것”이라며, “앞으로 모금되는 고향사랑기부금은 내 고향 부천 100년의 미래를 열 수 있는 소중한 기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월 2일 제2회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어 공정한 심사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부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문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3.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4.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5. KT, Y와 함께 성장할 `Y아티스트 레이블 3기` 모집 KT가 2024년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할 청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인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Y의 슬로건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해 `Y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을 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