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유휴 국유지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캠코-서울에너지공사와 협약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2-11-10 14:30:51

기사수정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충전기 설치부지 제공협약… 유휴 국유지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
  •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공익적 가치를 위해 협력하는 우수사례로 발전 기대

서울시는 ’26년 전기차 10% 시대 실현을 위하여 10일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서울에너지공사와 함께 유휴 국유부지 활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26년 전기차 10% 시대 실현을 위하여 10일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서울에너지공사와 함께 유휴 국유부지 활용 전기차 충전기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이번 협약으로 캠코에서 관리하는 서울시 내 유휴지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시는 강서구 내발산동 소재 유휴 국유부지(나대지, 2,260㎡) 등 10개소에 대해서 충전사업자를 공모하고 사업자가 선정되면 해당 부지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캠코는 ’13년부터 지자체별 관리하던 국유일반재산 72만 필지를 전담관리하는 기관으로, 서울시내의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한 부지 발굴 및 제공 등 ‘탄소중립’ 정책과 전기차 보급 확대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서울에너지공사(이기완 사장직무대행)는 발굴․제공된 부지에 대하여 전기차 충전기 설치부지의 적합성 등 부지 현장조사 등을 협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충전기 설치 관련 업무를 지원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전기차 이용자 편익 증대는 물론, 공공기관과 지자체가 공익적 가치를 위해 협력으로 ‘탄소중립’ 정책과 전기차 보급 활성화하는 우수사례로 발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금번 업무협약이 국유재산의 공익적 활용 가치를 높이고 서울시민들의 편익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정목표인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를 달성하기 위해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인근 서울시 기후환경기획관은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를 위해 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유휴부지 발굴 및 충전환경 개선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라며 “서울시는 보조금을 통한 설치지원과 더불어 유휴부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망 확충에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