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안면홍조 즉각 개선 가능한 질환”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48:16

기사수정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전문의 최정휘 원장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쉽게 붉어지는 홍조, 겨울이면 유독 심하게 빨간 볼 때문에 고민해 왔다면, 이제는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최정휘 원장은 “애초에 좋아질 수 없는 병 또는 일시적으로 좋아질 뿐 완치가 안된다는 생각으로 치료 없이 지내는 분들이 많다”며 “방치할 경우 점점 더 혈관이 늘어나서 증세는 더욱 심해지게 된다. 치료를 받는 경우 본인을 포함하여 다른 누가 보더라도 홍조가 매우 줄어든 걸 알 수 있게 되며, 악화 진행도 막을 수 있다”고 안면홍조의 뛰어난 개선효과를 설명하고 치료를 권장했다.

안면홍조증은 피부 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혈관질환의 일종이다. 안면홍조 증상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지만 환절기나 겨울철에 유독 심해진다. 원인으로는 급격한 온도변화, 자극적인 음식, 감정의 기복, 호르몬 불균형, 피부염, 화장품 트러블, 스테로이드 연고의 장기 사용, 술, 폐경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안면홍조증은 다급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평소 안면홍조가 자주 생기는데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혈관내경의 조절능력이 떨어져 영구적인 모세혈관확장이 생길 수 있다. 주사가 동반된 경우 구진, 농포가 생기거나 딸기코로 모양이 변형되어 보일 수도 있다.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최정휘 원장은 두 가지의 치료 방법을 제시했다.  

그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 충분히 좋아 질 수 있다. 안면홍조의 유발 요인 중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만성적인 자외선 노출이다. 자외선 차단, 금주, 매운 음식 피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등 유발 요인을 환자분 스스로 줄이시면 치료의 효과가 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늘어난 혈관을 줄이는 것이다. 평균적으로 2주 간격으로 3~4회 이상 치료 시 만족스런 결과가 나타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회 시술로도 만족스런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이어 환자의 안면 홍조 개선 상태에 따라 1~2달에 1번 정도의 유지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레이저 시술에 대해 최원장은 “같은 레이저 장비를 쓰더라도 시술 방식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 ‘피부병은 못 고친다, 평생 달고 산다’ 또는 ‘레이저 받았는데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경험했다’는 이야기들, 주변에서 한 번 정도는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다. 피부 질환은 정확한 진단이 바탕이 되어야 적절한 치료법을 찾고, 좋은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미용 시술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말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눈꽃피부과의원 최정휘 원장은 피부 질환 진단의 정확도가 높기로 동료 의사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이다. 최 원장은 “눈꽃피부과의원의 레이저 시술 원칙은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선택하고, 피부과 전문의 만의 특수한 술기를 통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안전한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면 홍조는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면 더 이상의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치료 기간도 짧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홍조 치료는 상태가 호전되고 한 두 달에 1번으로 치료 빈도를 줄일 수 있고, 평소 생활 습관 개선으로 유발요인을 줄인다면 유지 치료 빈도도 더욱 줄일 수 있는 개선이 가능한 질환이다.

평소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안면홍조로 불편을 느껴왔다면 개선 효과가 뛰어난 질환인 만큼 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눈꽃피부과의원에서는 겨울철 보습 관리를 위한 ‘물광 주사 & 히알루론 보습관리’ ‘물광 DNA주사’ 이중턱 관리 V라인 완성, 심술보 고민 패키지, 여드름 집중 관리 등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눈꽃피부과의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onkkot.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 반려견과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운영 금천구는 시흥대교 하부(시흥동 784-21)에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금천구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반려 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견과 견주 편의를 위한 공간 마련이 절실하다는 요청이 많아 마련했다.반려견 놀이터는 757㎡ 규모로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
  2.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매출 증대 효과 있었다 지난 5월 수원시의 새빛세일페스타(새·세·페) 행사에 참여한 업체 10곳 중 4곳은 매출 증가 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수원시는 지난달 13∼17일 새빛세일페스타 참여 업체 104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응답이 나왔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설문에 응답한 업체 중 39%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3. 관악구,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 1년 더 연장 관악구가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 보호 강화를 위해 도입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을 2025년 5월 31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계약 당사자가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래 당사자 인적 사항, 임대료, 임대 기간 등을 신고해야 한다.지난 3년간 국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과태.
  4. 수학 학습만화 분야 NO.1 ‘수학도둑’ 100권 완간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이 100권으로 완간된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의 여정을 거치면서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 100권으로 마무리되는 것이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이하 코메)의 스...
  5. 고양시, 수제품 대표 프리마켓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 고양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6월 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한다.올해에는 신규작가들이 참여해 예년보다 다양한 수제품이 전시·판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