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문화재단 “할로윈데이, 도서관에서 즐기는 건 어때”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2-10-20 20:07:15

기사수정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 도곡정보문화도서관과 일원라온영어도서관은 오는 10월 21일(금)부터 할로윈데이를 맞아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에서 즐기는 다양한 할로윈 데이 이벤트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는 ▲ 10월 27일(목) 유아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사서선생님과 함께 할로윈 관련 도서를 읽는 <할로윈이랑 사서랑>과 나만의 개성 넘치는 그립톡을 만들어보는 <할로윈데이 그립톡!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선착순 300명 대상,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사탕을 증정한다. 도서를 대출하지 않은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할로윈데이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지를 제출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할로윈데이 안경 만들기 키트를 제공한다. 할로윈 도서로 꾸며져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일원라온영어도서관에는 ▲ 10월 27일(목) 원어민 선생님과 할로윈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WHAT IS HALLOWEEN>이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어린이들에게 할로윈 그리고 외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체험하는 라이트박스로 그려보는 <DRAW HALLOWEEN>, <할로윈 가방고리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다.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 이벤트 또한 ▲ 10월 30일(일)까지 상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할로윈데이 행사를 통해 도서관에서 할로윈과 관련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2.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