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시, 학교밖 청소년 8명 펫푸드 자격증 취득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2-09-22 17:55:53

기사수정
  •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펫푸드지도사: 척척박사 멍박사’ 운영
  • - 프로그램 수료한 9명 중 8명 펫푸드영양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22일 수료식 가져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전주시 꿈드림)는 22일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안정적인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인 ‘펫푸드지도사: 척척박사 멍박사’의 수료식을 가졌다.

 

자격증 수료 기념 사진 촬영 (제공=전주시)

‘척척박사 멍박사’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펫푸드영양전문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전주시 꿈드림은 궁전요리제빵미용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13회, 40시간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반려동물을 키우며, 직접 만든 간식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또, 위생적으로 청결해야 하는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특성을 반영해 신중함과 책임감을 가지고 프로그램에 임했다.

 

그 결과 총 9명의 학교밖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이 중 8명의 청소년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성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교밖 청소년은 “강아지 음식을 만들면서 좀 더 강아지에 관하여 많이 알아가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혜선 전주시 꿈드림 센터장은 “청소년의 발걸음에 맞춰 성장하는 센터가 되기 위해 반려인이 늘어가는 최신 세태를 현장에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 인재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자립지원 등의 사업을 전액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전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누리집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2.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