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2024년 제7기 주민인권아카데미 운영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5-02 10:02:43

기사수정

서울 강북구가 생활 속 인권 존중 문화 확산과 인권 친화적 지역사회 실현을 위해 오는 14일(화)부터 23일(목) 4회에 걸쳐 구청 6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제7기 강북구 주민인권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강북구, 2024년 제7기 주민인권아카데미 운영

주민인권아카데미는 강의 주제로는 ▲14일(화) 우리가 몰랐던 노동이야기(1차시) ▲16일(목) 인권의 렌즈로 바라본 전쟁(2차시) ▲21일(화) 그림 속에 숨은 인권이야기(3차시) ▲23일(목) 미디어와 인권(4차시)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의는 드라마 송곳의 모델로 알려진 하종강 성공회대 교수, 문아영 피스모모 대표, 십자군이야기와 불편한 미술관 등을 집필한 김태권 작가, 언론인권인센터의 권현정 언론피해 공익변호사 등이 진행한다.

 

강북구민 또는 강북구에서 근무 중인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0일(금)까지 강북구 홈페이지 및 강북구청 감사담당관 청렴인권팀(02-901-6047)으로 전화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으로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강북구 감사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구민 모두가 서로 존중하는 의식이 밑바탕이 돼야 인권 본연의 가치가 발현되는 지역사회를 이룰 수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인권 의식 제고와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알찬 내용의 인권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