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CCTV 활용해 무단투기 집중 단속 실시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4-04-17 09:58:31

기사수정
  • 영등포구 전역 집중 단속…무단투기 단속원 및 18개 동 주민센터 협력
  • 관내 1,441개소에 설치된 CCTV 적극 활용 및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 제고
  • 종량제 봉투 미사용, 쓰레기 혼합 배출, 배출 방법 미준수 등 세부 단속 실시

영등포구가 관내 설치된 CCTV 1,441개를 활용하여 무단투기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동식 CCTV 설치 사진

현재 무단투기에 대한 구의 지속적인 안내와 순찰 활동 등에도 불구하고 무단투기가 발생하여 관련 민원이 재기되고 있다.

 

이에 구는, 민원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무단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관내 1,441개소에 설치된 CCTV를 적극 활용하여 집중 점검을 실시해 청결도시 영등포 구현에 나선다.

 

관내 설치된 다목적 CCTV 1,350개와 무단투기 단속용 이동식 CCTV 91개를 적극 활용하여 영등포구 전역을 대상으로 단속한다.

 

주요 확인 사항은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배출 쓰레기, ▲배출 방법(요일, 장소, 시간) 미준수 행위, ▲일반종량제 봉투 내 음식물·재활용 쓰레기 혼합 배출 여부 등이며 필요 시, 파봉 단속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효율성 있는 단속을 위해 다목적 CCTV 열람 절차를 간소화하였으며, 동 주민센터 청소 담당 및 무단투기 단속 요원을 대상으로 관제실 이용 방법 등 CCTV를 활용한 무단투기 단속 방법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추가적으로 구는 ‘쓰레기는 내 집‧내 점포 앞에 토요일을 제외한 20시~24시 사이에 배출하세요.’라고 적힌 현수막을 각 동에 게첨하여 구민들에게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또한,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순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쓰레기와 관련한 민원을 신속히 해결해 청결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단속뿐 아니라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우리 구의 올바른 배출 방법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라며 “주민 여러분들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