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일영, 국립자연사박물관 송도국제도시 유치 추진 발표....“송도형 스미소니언 완성하겠다”
  • 임성은 기자
  • 등록 2024-03-17 12:09:48

기사수정
  • OECD 국가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에만 국립자연사박물관 없어
  • 송도판 스미소니언, 환경·세계 자연 등 전반적인 자연사 역사 전시 확산 기대
  • 정 의원, “송도판 스미소니언·에디슨박물관·송도컨벤시아 등 연계 통한 ‘고품격 사이언스 허브’ 반드시 조성할 터”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을 정일영 국회의원(송도1·2·3·4·5동)은 제22대 총선 공약으로 ‘송도판 스미소니언’ 건립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설 에디슨 과학교육박물관과 송도컨벤시아 확충 등을 연계하여 ‘고품격 컬쳐사이언스 허브’를 조성하겠다는 포부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을 정일영 국회의원(송도1 · 2 · 3 · 4 · 5동)은 00일, 제22대 총선 공약으로 `송도판 스미소니언` 건립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OECD 회원국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에는 국립자연사박물관이 없다. 이를 두고 국립자연사박물관 건립을 통해 자연사 관련 국가기술 발전을 견인하고 관련 분야의 지식 재산 등을 확산·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구축이 절실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이에 정 의원이 제22대 총선 핵심 공약으로 제시한 ‘송도판 스미소니언’건립 사업의 주요 내용을 보면 ▲고생물, 환경, 세계 자연 등 전반적인 자연사의 역사를 망라한 첨단 전시시설 구축, ▲체험형·놀이형 어린이 공간 조성, ▲자연사 연구시설 조성, ▲자연사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이 있다.

 

정일영 국회의원의 계획에 따르면 송도형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은 송도국제도시 내 국제업무지구 미개발부지에 설립될 것으로 예측된다. 과거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립자연사박물관 설립과 관련해 수립한 계획에 따르면 송도의 국립자연사박물관은 약 7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개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과의 인접성으로 외국인 방문객 수요가 높고 복수의 해외기업 입주로 외국인 거주비율이 높은 송도국제도시에 세계 정상급 디자인이 담긴 자연사박물관이 들어설 경우 자연과 첨단이 공존하는 송도국제도시의 위상 역시 대폭 높아져 송도국제도시의 가치를 두배로 만들겠다는 정일영 의원의 계획이 실천될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K-컬쳐로 세계를 선도한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해 일본의 동경자연사박물관, 프랑스의 파리자연사박물관과 같은 국가를 대표하는 자연사박물관 건립이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며“자연사박물관이 들어설 경우 국가와 지역발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 의원은 “‘송도형 스미소니언’ 건립을 통해 추후 들어설 에디슨박물관, 송도컨벤시아 3단계 확충 등 문화체험시설과 연계하여 고품격 사이언스 허브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주민을 비롯한 아이들의 품격있는 문화생활과 삶의 질 역시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에버미디어, NVIDIA GTC에서 혁신적인 ‘ASVA’ 공개 엣지 AI 컴퓨팅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인 에버미디어(AVerMedia)가 3월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산호세) 컨벤션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AI 컨퍼런스 ‘NVIDIA GTC’에서 그들의 최신 혁신인 ‘AVerAI 서비스 가치 축적 플랫폼(ASVA)’을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AI 기술과 비즈니스 운영을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운영 효율성과 전...
  2.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