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인터내셔널, 인천발전소 굴뚝 줄이고 친환경 발전소로 전환 추진
  • 최형훈 선임기자
  • 등록 2023-10-24 23:23:56
  • 수정 2023-10-24 23:48:22

기사수정
  • 굴뚝 개수 12개 → 1개 건물형태로 단순화, 온실가스 저감 등 기대
  • 신예화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등 지역주민과의 소통 노력 강화

금년 1월 ()포스코에너지를 합병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천 서구에 운영 중인 #3, 4호기를 대상으로 청정수소 혼소와 고효율 발전이 가능한 설비로 전환을 추진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신예화 사업이후 단일 건축물 외관 예상도(자료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

 

 새로운 설비로 전환이 완료되면기존 발전기 대비 kWh 당 온실가스 배출이 크게 줄어들고 경관도 우수하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발전기 굴뚝 개수가 대폭 줄어들고청라 주거지역에서 노출되던 2개소의 발전설비를 원거리 방향의 낮은 지대의 1개소로 이전함에 따라 발전설비 활용 공간이 최소화되고 경관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환경 및 경관 개선은 인근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발전기 신예화의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발전기 신예화에 따른 지방재원 기여분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건설인력 유입에 따른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도 촉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운영중인 인천 LNG 발전소 복합3, 4호기 위치도(자료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 

신예화 설비추진 이후 인천 LNG 발전소 구성도(자료제공: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획기적 경관 개선을 포함한 신예화 계획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1031일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임직원의 1% 나눔활동으로 소아암 환아 치료비아동진로체험활동문화예술교육지역아동센터 장학금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구로구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지도사가 있어 든든합니다! 구로구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2월 공개모집으로 교통안전지도사 22명을 채용하고 관내 초등학교 8곳에 배치했다. 교통안전지도사는 통학 방향이 같은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과 정해진 시간, 정해진 장소에서 만나 등하굣길을 동행한다. 교통안전수칙을 ...
  2.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