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범석 서구청장, '청년센터' 활성화 지원으로 청년들의 미래성장 돕는다
  • 이승우 선임기자
  • 등록 2022-12-20 16:40:45

기사수정
  • '갓생' 살아가는 청년들과 소통·교류를 위한 정책 성과공유회 개최
  • '청년센터 서구1939' 개관이후 다양한 청년활동,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9월 개관한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서구 청년 2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서구 갓생러 네트워킹 파티’를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센터 '서구1939'는 청년활동과 학습 커뮤니티, 미래성장 역량강화 등 청년들의 삶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서구청년 종합지원공간으로써 지난 9월 서구 가정동에 개관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이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개최된 청년정책 성과공유회에서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청년정책 홍보 및 정보제공을 위해 서구 내 청년 창업가,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 등이 함께한 교류의 장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사전 행사로 ‘선한가치추구 서포트사업’에 참여 중인 청년 기업, 청년센터 내 회원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청년동행가맹점’의 제품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 예술가들이 나서 작품 기술을 알려주는 ‘생활의 기술’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개최된 성과공유회에서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은 청년유공자들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본 행사로 진행된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에는 ▲청년주간 서구대장정팀에서 활동하며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한 강태성 씨, ▲청년정책을 발로 뛰며 홍보한 임현지 씨, ▲청년대상 자체 할인을 해온 카페 그루터 대표 김근우 씨, ▲청년센터 개관식에서 진행을 맡아 활약한 조은 씨, ▲청년정책 소식 등을 블로그 등을 통해 알린 허경재 씨가 각각 표창을 수상했다.


축하무대에는 청년들이 나서 비보잉과 마술 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청년 간 교류를 위한 뉴트로 게임대전 등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범석 서구청장은 “청년들의 생각을 이번 공유회를 통해 더욱 이해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청년을 이해하고 눈높이를 맞춰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들도 지역에서 꾸준히 방법을 제시하고 함께 소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센터 '서구 1939' 이용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https://inuu.kr/seogu1939/)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갓생러' : '(God)'과 '인생(人生)'을 합친 합성어로써일상의 소소한 성취를 얻는 일을 규칙적으로 하면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은 MZ세대 신조어


뉴스타겟경인 = 이승우 선임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3.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4.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