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 매뉴얼 보완·배포” 지시
  • 이승우 선임기자
  • 등록 2022-11-01 14:19:37
  • 수정 2022-11-03 08:04:37

기사수정
  • 이태원 사고 관련 교육청 주관 행사 및 공사 시 안전관리 철저 지시
  • 안전감수성 높여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 실현 당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1월 행복소통만남회의에서 교육청 직원들에게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강조하고 있다.(사진제공: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최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하여 다수가 모이는 행사의 경우 사고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매뉴얼을 다시 점검하고 철저히 보완해 배포하라고 1일 지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복소통만남회의에 참석해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위해 교육청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와 공사 등을 철저히 준비하고 진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도 교육감은 이태원 사고 소식을 접한 직후인천학생과 교직원 피해 현황 파악을 지시하고 비상대책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도 교육감은 자칫 방심과 익숙함이 사고를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며 안전감수성을 좀 더 예민하게 바라보고 책무성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지난 29일 밤 발생한 이태원 참사와 관련하여 현재까지 인천지역 학생 및 교직원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뉴스타겟경인 이승우 선임기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부천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2024년 보육사업 지침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진행 부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3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지침 안내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올해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 추진사업,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
  2. 취업 꿀팁 배운다… 안산시, 상반기 청년인턴 취업특강 개최 안산시는 지난 17일 단원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59명을 대상으로 취업특강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인턴사업’은 시 소속 부서 및 산하기관 근무를 통해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민간 일자리로의 이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인턴의 사회진출에 .
  3. 동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우선 공급 ‘청년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동작구가 무주택 청년의 주거안정을 위해 19일까지 올해 첫 ‘청년안심주택 공공임대 부문’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안심주택’은 민간과 공공이 협력해 역세권 입지에 주변 시세 대비 30~5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이다.구는 지난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청년안심주택 공.
  4. 안산시, 노후 산단 기업체 대상 안전 점검·컨설팅 지원 안산시가 노후화된 산업단지 내 기업체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합동으로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는 안산소방서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등과 협업해 산업단지 내 기업체에 안전점검·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등 산업단지를 품고 있는 안산시는 1만 1,87...
  5. 조규홍 본부장 주재 `중앙사고수습본부` 제35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4월 18일(목) 9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보건복지부장관) 제35차 회의를 조규홍 본부장 주재로 개최하여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의사 집단행동 현황 등을 점검했다.4월 17일 일반입원환자는 상급종합병원 24,385명으로 지난주 평균 대비 16.8% 증가, 상급종합병원 포함 전체 종합병원은 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