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동구 고덕2동, ‘우당퉁탕 거둠손 특공대’ 출동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4-06-11 10:50:01

기사수정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 관내 청소업체 인력 및 장비 후원 통해 전문 청소 서비스 지원

강동구 고덕2동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청소업체 ‘해냄크린’과 함께 ‘우당퉁탕 거둠손 특공대’ 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강동구 고덕2동, `우당퉁탕 거둠손 특공대` 출동

‘우당퉁탕 거둠손 특공대’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이다. 주거환경개선은 고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내 청소업체 ‘해냄크린(한용규 대표)’이 분담하여 진행한다.

 

관내 청소업체 ‘해냄크린’이 인력 및 장비를 후원하여 전문 청소를 실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기한 지난 의약품 및 식품류 폐기, 물건 정리정돈을 진행한다.

 

첫 번째 활동으로는 지난 23일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대형 폐가구 처분 등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주거환경개선을 요청한 어르신은 병원 침대를 들일 공간과 깨끗한 바닥이 확보되자 밝은 미소를 지어 보였다.

 

신종환 고덕2동장은 “후원업체 ‘해냄크린’에서 전문 청소를 지원해 주시어 이 사업이 가능하다”라며 감사를 표하였고, “앞으로도 거둠손 특공대의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 반려견과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운영 금천구는 시흥대교 하부(시흥동 784-21)에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금천구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반려 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견과 견주 편의를 위한 공간 마련이 절실하다는 요청이 많아 마련했다.반려견 놀이터는 757㎡ 규모로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
  2. 고양시, 수제품 대표 프리마켓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 고양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6월 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한다.올해에는 신규작가들이 참여해 예년보다 다양한 수제품이 전시·판매.
  3.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매출 증대 효과 있었다 지난 5월 수원시의 새빛세일페스타(새·세·페) 행사에 참여한 업체 10곳 중 4곳은 매출 증가 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수원시는 지난달 13∼17일 새빛세일페스타 참여 업체 104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응답이 나왔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설문에 응답한 업체 중 39%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4. 관악구,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 1년 더 연장 관악구가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 보호 강화를 위해 도입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을 2025년 5월 31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계약 당사자가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래 당사자 인적 사항, 임대료, 임대 기간 등을 신고해야 한다.지난 3년간 국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과태.
  5. 수학 학습만화 분야 NO.1 ‘수학도둑’ 100권 완간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이 100권으로 완간된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의 여정을 거치면서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 100권으로 마무리되는 것이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이하 코메)의 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