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병환 1차관, 기재부 청년인턴의 업무성과·근무소감 및 취업고민 청취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4-05-28 07:40:01

기사수정
  • "내일을 위한 청년인턴의 알찬 준비, 기획재정부가 함께 합니다"
  • 청년인턴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일 경험’이 되도록 내실화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27일 세종 소셜캠퍼스 온(溫)에서 ’24년 상반기 기재부 청년인턴(총 37명)과 만나 청년인턴의 그간 업무성과와 활동소감 발표를 듣고, 청년 고민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차관이 5월 27일 오후 세종시 소셜캠퍼스 온에서 열린 `청년인턴 간담회`에 참석, 취업 관련 청년인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기재부는 청년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과 국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여 내실을 기하고 있다.

 

먼저, 청년들의 역량향상을 뒷받침하기 위해 멘토링 등을 통하여 소속 부서의 일원으로서의 업무수행을 지원하는 한편, 현장 방문 등에 적극 참여하도록 한다. 보고서 작성 등 실무역량 교육을 진행하고, 전문가 초빙을 통한 경제교육도 제공한다.

 

또한, 기재부는 정책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청년인턴이 정책 아이디어를 정책기획 보고서로 작성하여 정책 담당자에 제안하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청년들의 정책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청년인턴이 직접 정책홍보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인턴의 정책홍보 콘텐츠 기획안 아이디어를 공모하였다.

 

김 차관은 “경력직 중심의 채용경향에 대응하여 올해 중앙부처의 일 경험 기회를 대폭 확대한 만큼,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청년인턴 프로그램을 내실화해 나가겠다”며, “오늘 들은 청년 여러분의 목소리를 앞으로의 기재부 청년인턴 운영은 물론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 반려견과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운영 금천구는 시흥대교 하부(시흥동 784-21)에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금천구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반려 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견과 견주 편의를 위한 공간 마련이 절실하다는 요청이 많아 마련했다.반려견 놀이터는 757㎡ 규모로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
  2.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매출 증대 효과 있었다 지난 5월 수원시의 새빛세일페스타(새·세·페) 행사에 참여한 업체 10곳 중 4곳은 매출 증가 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수원시는 지난달 13∼17일 새빛세일페스타 참여 업체 104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응답이 나왔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설문에 응답한 업체 중 39%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3. 관악구,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 1년 더 연장 관악구가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 보호 강화를 위해 도입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을 2025년 5월 31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계약 당사자가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래 당사자 인적 사항, 임대료, 임대 기간 등을 신고해야 한다.지난 3년간 국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과태.
  4. 수학 학습만화 분야 NO.1 ‘수학도둑’ 100권 완간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이 100권으로 완간된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의 여정을 거치면서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 100권으로 마무리되는 것이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이하 코메)의 스...
  5. 고양시, 수제품 대표 프리마켓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 고양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6월 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한다.올해에는 신규작가들이 참여해 예년보다 다양한 수제품이 전시·판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