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3-12-07 11:57:01

기사수정

구로구의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 수립’ 용역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

 

구로구 지속가능발전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문헌일 구청장(오른쪽)이 발언을 하고 있다.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 수립’ 용역은 △지속가능발전 관련 대내ㆍ외 현황 및 정책분석과 전망 제시 △20년 기본전략과 5년 추진계획 수립 및 실효성 확보 방안 마련 △지속가능발전지표 개발 및 평가방안 수립 △지속가능발전 이해와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시행을 위해 지난 6월 착수했다.

 

6일 창의홀에서 열린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문헌일 구청장과 한병성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30명이 참석했다. 용역 수행기관인 사회혁신연구소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ㆍ추진계획안을 보고하고 함께 의견을 나눴다.

 

지난 8월 지속가능발전 이해관계자 그룹 토론회 운영, 9월 용역 중간보고회, 11월 담당부서 직원 교육과 맞춤 컨설팅을 거쳐 도출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안은 17개 목표, 17개 추진과제, 40개 단위사업, 84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20개 부서 45개 팀이 추진한다.

 

구로구는 내년 1월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해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을 확정 짓고 2월 전 부서에 시달해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도봉구, “못다 한 꿈 펼칠 지역문화예술인 모여라” 도봉구가 오는 2월 14일까지 지역문화예술인 지원사업 `우리들을 잇는 소리`(이하 우리소리) 참여 지역예술인 60팀을 모집한다. 우리소리는 실력 있는 지역예술인들에게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이를 통해 도봉구 문화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지난해 우리소리 참여 예술인들은 13만 명이 참여한 우이천 빛축제를 비롯해 .
  2. 인천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26일부터 접수 인천광역시는 1월 26일부터 2월 25일까지 2024년 상반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과 인권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여성청소년 약 1만여 명이 대상이다. 2006년에 태어난 인천시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인천e음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3. 서울 노량진8구역 등 건축심의 통과…총 987세대 공급 서울시는 23일 열린 제3차 건축위원회에서 `노량진8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을 비롯하여 총 2건의 건축심의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에 통과된 곳은 ▴노량진8 재정비촉진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오류동 47-1번지 오피스텔 신축사업 등 2곳으로 987세대(공공주택 172세대, 분양주택 815세대)의 공동주택이 공급되...
  4. 금천구, `GTX-D` 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포함 "광역교통망 개선 기대" 금천구는 1월 25일 정부가 발표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계획에 금천구의 `가산디지털단지역`이 `GTX-D` 노선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GTX-D` 노선에 가산디지털단지역 경유는 가산디지털단지역 교통 문제 해소는 물론 금천구 광역교통망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국토..
  5. 첫 개장 ‘성북 겨울 테마파크’ 45일간의 추억 남기고 종료…3만 2천여 명 발길 서울 성북구에서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구민들에게 겨울철 최고의 추억을 선물한 ‘성북 겨울 테마파크’가 45일간의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도심과 접근성이 좋은 석관동 우이천 다목적 광장과 길음뉴타운 7단지 앞 공터 두 곳에서 각각 운영했으며, 누적 방문자 수가 3만 2천여 명이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일 평균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