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김포갑,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범시민 서명운동 돌입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6-02 17:26:52

기사수정
  • 김주영 의원 “시민 생명안전·건강 위협 심각…김포의 안전 지킬 수 있게 시민 의지 모아 달라”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주영)가 2일 오후 김포5일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거부! 수산물 수입 거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포시갑 지역위원회가 2일 오후 김포5일장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거부! 수산물 수입 거부!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 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주영 의원은 “일본의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로 인해 국민, 김포시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며 “일본의 오염수 해양투기를 중단시키라는 국민적 요구를 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문제와 김포의 교통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도권 서부지역 광역교통망 확충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서울지하철 5호선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를 요구하는 우리 김포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정부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영 의원은 “2021년 30여만명의 김포시민의 뜻을 모아주셨기에 5호선 연장사업이 추가사업으로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 추가될 수 있었다”며 “다시 한번 뜻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김 의원은 “김포시민들과 함께 예타 면제를 이끌어 내고 김포의 교통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포시갑지역위와 당원들은 “윤석열 정부는 방사능 오염수를 막기는커녕 들러리를 넘어 일본 정부의 대변인으로 전락했다”며 “더 이상 정부의 방관과 거짓말을 두고만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우리의 부모와 아들 딸, 소중한 이웃이 깨끗한 바다, 안전한 수산물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국민의 목소리와 결의를 담아 후쿠시마산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와 수산물 수입을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일본 정부의 원전오염수 해양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요구를 거부하고 주권국가로서 강력하게 항의하라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국민의 의사에 반하는 반역사적, 반민족적 친일 행보에 공개 사죄하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예타 면제로 수도권 서부지역 교통망 조기 확충하라고 촉구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천구, 반려견과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 운영 금천구는 시흥대교 하부(시흥동 784-21)에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금천구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반려 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반려견 놀이터와 반려견과 견주 편의를 위한 공간 마련이 절실하다는 요청이 많아 마련했다.반려견 놀이터는 757㎡ 규모로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
  2. 고양시, 수제품 대표 프리마켓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 고양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6월 8일부터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한다.올해에는 신규작가들이 참여해 예년보다 다양한 수제품이 전시·판매.
  3.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매출 증대 효과 있었다 지난 5월 수원시의 새빛세일페스타(새·세·페) 행사에 참여한 업체 10곳 중 4곳은 매출 증가 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수원시는 지난달 13∼17일 새빛세일페스타 참여 업체 104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응답이 나왔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설문에 응답한 업체 중 39%는 매출이 증가했다고 답했으며,...
  4. 관악구,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 1년 더 연장 관악구가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 보호 강화를 위해 도입된 `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 계도기간을 2025년 5월 31일까지 1년 더 연장한다.주택 임대차 계약 신고제는 계약 당사자가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거래 당사자 인적 사항, 임대료, 임대 기간 등을 신고해야 한다.지난 3년간 국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과태.
  5. 수학 학습만화 분야 NO.1 ‘수학도둑’ 100권 완간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이 100권으로 완간된다. 지난 2006년 첫 출간된 ‘수학도둑’은 장장 18년의 여정을 거치면서 누적 판매 855만 부를 기록, 100권으로 마무리되는 것이다. ‘수학도둑’은 2000년대 초반 학습을 주제로 한 만화가 대부분인 아동 학습만화계에 돌풍을 일으킨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 시리즈’(이하 코메)의 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