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월28일부터 전국 21개 국립공원서 ‘국립공원 문화행사’ 운영
  • 편집국 기자
  • 등록 2023-05-23 10:21:04

기사수정
  •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겨보세요"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5월 28일부터 5개월간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과 매력적인 문화를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문화행사’를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립공원 야영장 별빛 영화제 - 풍류달빛공연(무등산탐방원)

이번 문화행사는 먼저 봄과 초여름 기간(5~6월) 동안 ‘명사와 함께 걷기’를 오대산, 치악산 등 4곳에서 운영하고 장애인과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 걷기 대회’를 가야산, 북한산 등 2곳에서 운영한다.

 

‘명사와 함께 걷기’는 현장에서 인원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지만 ‘어울림 걷기 대회’는 각 국립공원별로 온라인 사전예약자 60명만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도 가능하며 국립공원별 사전예약자 50명에게 친환경 도시락 및 인형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여름 기간(6~8월)에는 야영장에서 자연을 느끼며 영화를 감상하는 ‘국립공원 환경 영화제’를 덕유산, 계룡산 등 13곳에서 운영한다. 가을(9~10월)에는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청춘 음악회’를 설악산, 한려해상 등 5곳에서 선보인다.

 

아울러 월악산, 주왕산 등 2곳에선 가을 정취와 함께 음악을 만끽하는 ‘산사 음악회’를 운영한다. ‘국립공원 환경 영화제’와 ‘청춘 음악회’는 현장에서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국립공원 문화행사의 온라인 사전예약은 5월 24일부터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에서 받는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립공원 문화행사를 통해 탐방객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및 2024 스타리아 사전계약 개시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리아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차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새...
  2. 노원구, 자세 교정으로 거북이 탈출하세요 서울 노원구가 <찾아가는 청소년 척추측만증·거북목증후군 조기검진>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노원구 찾아가는 청소년 조기검진’은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거나 잦은 전자기기 사용으로 척추측만증, 거북목증후군 소견을 보이는 청소년들의 조기 발굴 및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조기검진 이후 맞춤형 운동 ...
  3. 금천구, 재난 트라우마 극복 돕는 `심리적 응급처치` 인력 양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지난 27일 재난발생 시 심리적 고통을 완화하고 정신적 안정 회복을 지원하는 인력을 양성하고자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심리적 응급처치(Psychological First Aid : PFA)`란 재난 발생 직후 피해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즉각적으로 제공되는 활동이다. 재난 경험자들의 초기 심리적 고통을 줄여주.
  4. 인천시, 태양광발전 설치비 최대 3억 3천만 원 융자지원 인천광역시는 신재생에너지의 민간 보급 확대를 위해 2024년 태양광발전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양광발전 융자지원은 태양광발전 설치를 희망하지만, 자금 마련에 부담을 겪는 설치 희망자에게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시는 올해 7억 2천만 원으로 설치비의 최대 80%까지(최대 3억 3천만 원 범위 내) 1.8% 고정금리, 3년 ...
  5. 강서구민의 이웃사랑은 올해도 활활… 2024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액 역대 최대 43억 달성 아이 둘을 키우는 신 모씨는 “적은 소득으로 생활이 많이 어려웠는데 주민센터의 쌀과 부식 후원이 큰 도움이 됐다”라며 “우리 아이들도 사회에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키우겠다”라고 감사를 표했다.고금리, 고물가 등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