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2023년 디지털 문해학습장’ 운영
  • 안수연 기자
  • 등록 2023-03-30 09:32:28

기사수정
  • 어르신 등 대상 디지털 소외 예방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금천구 평생학습관서 3월부터 11월까지 총 40회 진행

금천구는 금천구 평생학습관에서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학습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진행된 `디지털 문해학습장` 교육 모습(사진=금천구청 제공)

‘디지털 문해학습장’은 2020년부터 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한 사업으로, 급속한 디지털 전환 속에서 문해학습자나 어르신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디지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생활 속의 스마트폰’, ‘스마트앱을 이용한 편리한 교통생활’ 등 총 6개 프로그램이며,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학습자 수준별로 나눠 진행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총 40회 운영되며, 프로그램별로 주강사와 보조강사가 6~10명의 학습자를 지도해 소수의 수강생이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 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요즘 자동화 기기가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 격차 문제를 해소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모든 주민들이 디지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및 2024 스타리아 사전계약 개시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모델과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스타리아의 사전계약을 2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리아 하이브리드는 친환경 차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새...
  2. 노원구, 자세 교정으로 거북이 탈출하세요 서울 노원구가 <찾아가는 청소년 척추측만증·거북목증후군 조기검진>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노원구 찾아가는 청소년 조기검진’은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거나 잦은 전자기기 사용으로 척추측만증, 거북목증후군 소견을 보이는 청소년들의 조기 발굴 및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조기검진 이후 맞춤형 운동 ...
  3. 용리단길에 공공주차장 200면이 생긴다 서울 용산구는 주차난 해소와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공공주차장 조성에 발벗고 나섰다.구는 지난 26일 한국전력공사 서울본부(본부장 전시식)와 삼각지변전소 개발부지를 임시 공공주차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총 8626㎡ 면적의 개발부지에 ▲토지 평탄화 ▲보안등‧휀스 설치 ▲...
  4. 인천시, 다른 지역 중고교 입학해도 교복구입비 30만 원 지원 인천광역시는 다른 시·도의 중·고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교복구입비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인천시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2019년 시 교육청과 함께 전국 최초로 무상교복 지원사업을 시작했고, 지난해부터 다른 지역에 있는 중·고등학교 등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전액 시비로 교복구...
  5. 윤 대통령, 군사시설보호구역 1억3백만평 해제, 민군 상생 환경 조성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오후 충남 서산비행장에서 ‘미래산업으로 민생 활력 넘치는 충남’을 주제로 열다섯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하고, 충남이 미래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서산비행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공군기지로 서산 민간공항 건설 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민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